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이해/하루의 노래 외부에서 들어오는 인터넷 각 방에 뿌리기

by 서울나기 2020. 10. 18.
728x90

제가 쓰는 LG U+은 인터넷이 단자가 아닌 외부에서 선을 따서 들어옵니다. 벽에 난 에어컨 구멍을 통해서 안으로 들어오게 했는데요. 1번 공유기가 있는 방에 단말기와 공유기를 셋팅했습니다.

 

그러다보니 3번 노트북이 있는 방은 어쩔 수 없이 와이파이 확장기를 통해서 와이파이 망을 이요했는데요. 오늘 날을 잡고 인터넷 단자 작업을 했습니다.

 

우선 공유기 방에 있는 전화 콘센트에 공유기에서 나온 선을 연결합니다.

 

이 단자의 경우는 아웃풋이 아닌 인터넷 인풋 단자가 됩니다.

 

두번째로 집에 있는 인터넷 단자를 열어봅니다. 공유기를 통해 나오는 인터넷 신호를 다른 방 콘센트까지 넘겨주는 작업입니다.

 

회색 선은 원래 인터넷이 들어오는 선이지만 LG U+ 인터넷은 앞에서 말한 것 처럼 외부에서 선이 들어오므로 패스하고 나머지 1번, 3번이 각 방으로 들어가는 단자인게 분명해 보입니다.

 

1번 방 전화 콘센트를 공유기와 연결 했기 때문에 인터넷 선만 다른 방 콘센트에 연결하면 되겠네요. 파란색은 전화선이고 적색과 녹색이 인터넷 선입니다. 선을 길게 늘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색에 맞춰 그대로 이어줍니다.

 

연결할 때는 안쓰는 랜선을 잘라서 색에 맞게 연결하면 됩니다. 거창한 도구 필요없이 커터 칼을 뒤집어서 선을 단자에 대고 끝까지 살짝 밀어주면 됩니다.

 

3번 노트북 방 전화 콘센트입니다. 테스트 결과 훌륭하게 노트북에서 훌륭하게 유선 인터넷이 연결되네요.

 

이렇게 각 방에서 사용 할 수 있게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