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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공간/블렌더 3D 실시간으로 깊이를 변화시키는 쉐이더

by 서울나기 2020. 11. 6.

언리얼 엔진 4에서 보던 것 같은데, 살펴보니 모델링을 건들지 않은 상태에서 쉐이더의 변화를 주는 기술입니다. Eevee에서 실시간으로 작동하네요.

모델링은 변화시키지 않으면서 머테리얼의 깊이가 나타난다.

깊이를 나타내기 위해 지오메트리를 여러 레이어로 만드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머테리얼 노드 내에서 제어 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다양할 것 같네요.

지오메트리를 여러 레이어로 만들어 깊이감을 표현

 

다운로드 : gumroad.com/l/WDCRp

 

(Blender) Realtime shader displacement for Eevee (V2)

Using a few modifiers and a nodegroup, realtime shader displacement in Eevee is now possible. By layering the mesh on top of itself repeatedly, the texture can be displayed in three dimensions. It works the fastest with premade textures, but procedural one

gumroa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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