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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공간/블렌더 3D [애드온] 블렌더 x 언리얼 데이터 연계

by 서울나기 2020. 10. 31.

Blender UE4 Workspace 애드온은 이름 그대로 블렌더와 언리얼 엔진의 데이터를 연계해주는 애드온입니다. 보통 FBX 포맷을 통해서 3D 데이터를 주고받는데 블렌더의 모든 설정을 그대로 언리얼 엔진 4로 직접 내보낼 수 있는 블렌더 2.8x 버전 애드온입니다.

 

블렌더로 모델링과 애니메이팅을 하고 언리얼 4로 머테리얼 작업과 씬 편집을 하는 저로서는 작업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스태틱 메시

스태틱 메시 내보내기

  • FBX 및 언리얼 엔진으로 내보내기
  • 정점에서 사용자 정의 충돌
  • 메시에서 커스텀 콜리 전 - v.1.2
  • 커스텀 라이트 맵
  • 프로필 내보내기 - v.1.2
  • 소켓 시스템 - v.1.3
  • 디테일의 정도 - v.1.4
  • 언리얼 엔진에서 스태틱 메시 임포트 - v.1.4

블렌더에서 설정 내보내기 및 가져 오기

(좌) 블렌더 / (우) UE4

스켈레탈 메시

캐릭터 내보내기 (스켈레탈 메시).

  • FBX 및 언리얼 엔진으로 내보내기
  • 모듈러 캐릭터
  • 스켈레톤 사전 설정 (에픽 스켈레톤)
  • 스켈레톤 사전 설정을 위한 트위스트 본 추가 - v.1.2
  • 스켈레톤 사전 설정 용 리그 생성 - v.1.2
  • 프로필 내보내기 - v.1.2
  • 소켓 시스템 (내보내기를 지원하지 않음)-v.1.3
  • 캐릭터 파트 매니저 - v.1.4
  • 언리얼 엔진에서 스켈 레탈 메시 임포트 - v.1.4

블렌더에서 설정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좌) 블렌더 / (우) UE4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용으로 내보내기.

  • FBX 및 언리얼 엔진으로 내보내기 - v.1.2
  • 프로필 내보내기 - v.1.2
  • 언리얼 엔진에서 애니메이션 임포트 - v.1.4

블렌더에서 설정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좌) 블렌더 / (우) UE4

애니메이션 리 타겟팅

애니메이션을 다른 스켈레톤으로 리타겟팅

작동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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